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데일리의 영어공부 유튜브 추천

by 데일리daylee 2023. 5. 19.
728x90

안녕하세요 2년만에 돌아온 데일리 데이리입니다. 

하핫.. 데일리라는 말이 무색하게 매일은 커녕 2년만에 왔습니다 :) 

 

사실 계정이 죽어있을 줄 알았는데 계정은 활성화 되어있고.. 생각보다 사람들이 찾고있었다는 생각에 다시 글을 좀 써보고싶다는 생각이 들어돌아왔습니다!! 

(예상보다 많다는 것은, 예상이 매우 낮았었다는 뜻입니다. 하루 평균 2명정도 예상함)

계정이 살아있었다..!


오늘 제가 소개드릴 것은 제가 보는 유튜브 소개입니다. 

유튜브는 활자에 지친 현대인들에게 가뭄에 단비같은 영상플랫폼인데요.

저는 일찍이 프리미엄 가입을 해서 광고없이 원하는 정보와 노래를 잘 듣고있습니다!

다음에는 알뜰살뜰 유튜브 프리미엄 가입하는 방법(부제: 트랜스외국인으로 가입)도 올려봐야겠네요. 

유투브 .. 요물..

많고 많은 유튜브 채널 중 제가 오늘 소개할 것은 영어 공부관련입니다! 

 

저는 사실 직장인.... 

중에서도 외국계 직장인입니다. 

그래서 하루에 영어로 메일을 쓰는 것이 한국어로 메일을 쓰는 것보다 많습니다. 

미팅이나 일상 대화를 영어로 할 일도 이따금 있습니다. 

 

마치 토익 속에 들어가서 사는 느낌이랄까요 .. ? 

나름대로 비즈니스 대화는 본론이 있고 서로 전달하고자하는 바가 명확한 편이므로 비교적 맘편하게 영어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외국계회사에서의 시간이 지날수록 만나는 외국인들과 프리토킹할 일도 꽤나 생기더라구요.

해서 유튜브를 뒤져보다가 찾은 것이 바로 .. 

 

라이브 아카데미 였습니다. 

 

 

https://youtube.com/@LVACDMY

 

라이브 아카데미

영어를 배우는 사람들을(일반 중급 ~ 상급)을 위해 알찬 내용과 보기 편한 편집으로 일주일에 2-3개의 강의영상을 올리고 있습니다. 긴 연휴가 있거나 너무 바쁘거나 아플 때는 막 1주일 동안 못

www.youtube.com

 

"왜 추천하는가?"

 

  • 1. 꾸준함! 라이브(실시간온라인영어학원)에서 구독자들과 소통을 잘해주신다. (꾸준히 일주일 2-3개)

 

  • 2. 영상길이가 7분~10분으로 짧은 것들이 많다. 

 

  • 2. 중상급 영어를 배우는 사람들 타겟으로 한국어->영어로 표현을 자연스럽게 바꾸는 것을 도와준다. 

 

  • 3. 오버스럽지 않고 적당히 진중하고 발음이 좋은 선생님 

 

  • 4. 선생님이 한국어와 영어 둘다 원어민수준이어서 이해를 쉽게 도와준다

제가 알게된 것은 유튜브를 보다가 썸네일을 보고 끌려서 들어간것같습니다. 

 

한국어로 말하고 싶었던 것들.. 예를 들면 아래 썸네일처럼 내가 알기로는, 내가 듣기로는, 내가 보기에는.. 

이런것들이 영어로 자연스럽게 뿅하고 나오지않는데요

 

라이브아카데미는 딱 그런 니즈를 충족시켜주는것 같습니다. 

표현이 서툰 중상급 영어를 다듬어주는.. 단비같은 채널!! 

흥미로운 썸네일들

 

위 동영상 목록은 인기순으로 눌렀을때 나오는 것인데 5년전부터 있었네요 ㅎㅎ 

 

아래 캡쳐는 최근 동영상입니다. 

요즘은 실시간 온라인 영어학원이라는 제목으로 라이브 스트리밍을 하십니다. 

(시간은 잘모름)

영어학원에 가기에는 좀 귀찮고 영어는 꾸준히 하고 싶은 분들은 좋은 대안인 것 같습니다. 

 

저는 주로 요약으로 올려주시는 아래 영상같은 것을 보는데요. 

실제 영어회화를 하는 것 처럼 구독자들과 핑퐁하시면서 바로바로 자연스러운 문장으로 적어주십니다. 

 

실시간강의요약

 

나오는 문장 표현들 4~5개만 잘 기억하고 다음 날 회사가서 써먹어봐도 재밌겠죠~~

everybody dance now!

다들 시도해보세요 


 

왕초보를 위한 서브계정도 있습니다!

 

[라이브 아카데미]

영어 완전 처음부터 배우는 왕초보를 위한 채널 "라이브 아카데미 토들러"를 오픈했습니다. 본인이 영어로 문장 한 개도 못만드는 완전 초보자라면 그 쪽 채널을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https://www.youtube.com/channel/UCKpcxgzrqu7dcolZf5Dpx_Q?view_as=subscriber


P.S) MrBeast 채널도 제가 좋아하는 채널..

구독자 1.53억명.. 넘나 부러운것..

 

영어공부라고 각잡고 하는 것은 아니지만 미국 유튜버의 재밌는 컨텐츠를 보면서 자연스럽게 영어를 익혀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미스터비스트는 정말.. 이웃하고 싶은 청년입니다. ❤️ (날 초대해줘...)

 

영상을 하나만 보셔도 아시겠지만 돈을 주위에 뿌리는 것을 컨텐츠로 만들고있습니다. 

특이한 설정과 챌린지, 최근에는 봉사성 사업등.. 신박한 컨텐츠를 어마무시한 자본과 함께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구독자 이벤트도 가끔하는데 엄청 쉬운 거 시키고 몇 천불 선물로 주는 그런 스케일입니다. 

 

한국에서도 잠깐 화제가 됐던게 오징어 게임을 실사화?(원래 실사이긴하죠) 세트장을 직접 만들어서 사람들 초대해서 게임을 진행했기 때문이었습니다. 

저도 그 영상으로 입문했습니다. 

비슷하게 찰리와 초콜릿공장도 세트장 만들었던 것이 있습니다~

가볍게 영어 컨텐츠 찾던 분들 시도해보세요!! 

(한국어 더빙도 있고 여러나라 더빙 지원이 됩니다. 다른 나라 언어로 설정하고 즐겨도 좋을듯)

한국어 더빙은 추억의 외화 더빙 느낌이 나서 재밌어요.. ㅋ 

미스터 비스트!

https://youtube.com/@MrBeast

 

MrBeast

SUBSCRIBE FOR A COOKIE! Accomplishments - Raised $20,000,000 To Plant 20,000,000 Trees - Given millions to charity - Donated over 100 cars lol - Gave away a private island - Given away over 100 ps4s lol - Gave away 1 million dollars in one video - Counted

www.youtub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