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생활정보) 채식지향 장본거 리뷰/채황라면/오틀리 오리지널/채소스틱/월남쌈

by 데일리daylee 2021. 7. 27.
728x90

안녕하세요!
밀린 포스팅거리를 올리고 있는 데일리데이리입니다. 🥲
꾸준히 올리고싶었는데 나란 게으름뱅이..^^

저는 먹는 것에 참 관심이 많은데요!
딱히 육식이든 채식이든 가리지않고 먹는 잡식주의자입니다.

하지만 요새 채식이 화두가 되어 좀 알아보니 채식의 좋은 점이 너무 많은 거에요!

환경보호와 동물복지, 건강, 육식산업 등 안보이는 면에 대한 관심을 갖게되다보니 완전한 채식은 못해도 육식을 좀 줄이고 채식 지향을 하는 사람이 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ㅎㅎ 저는 아직 갈길이 멀어서 아직은 채식 상품들을 조금씩 시도하는 정도로 시작해보고 있습니다~~

그래서 구매한 채식관련 상품 및 식사 및 간식 리뷰입니다!!

1) 채황라면- 오뚜기

채황라면

채황라면은 오뚜기에서 나온 채식라면으로 채소라면의 황제라는 뜻이라고합니다.
저는 오뚜기라면들의 얇은 면을 좋아해서 스낵면을 많이 먹는데 채황라면도 그런 면입니다.

다만, 건면은 아니고 유탕면이라 칼로리는 채식라면이라하여도 크게 낮지는 않더라구요.
칼로리는 465kcal (110g) 입니다!

10가지 채소는 양배추, 청경채, 버섯, 양파, 당근, 마늘, 파, 고추, 무, 생강이라고 합니다~!

위에 사진이 제가 끓인 채황라면인데 너무 맛없어보게 생겼네요. 하지만 사실 굉장히 맛있었습니다.

굳이 고기스프가 아니어도 깊이 있고 맛있는 국물이 가능하구나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또 채황라면을 드시는 분들은 많이 아실텐데 연두 빨강맛을 마지막에 휙 둘러서 드시면 매콤한 라면을 드실수있어요!

채연라면이라고 부르더라구요 ㅎㅎ 꿀팁 저장~~

2) 오틀리 오리지널

오틀리 오리지널

오틀리 오리지널은 이케아 갔다가 구매했습니다.

집에서 라떼를 많이 해먹는데 우유아닌 오틀리로 대체해서 먹어봤을 때 맛있게 잘 먹었어서 저번에 이케아 갔을때 사왔어요!

커피랑 같이 마시기에는 바리스타 에디션이 더 좋은데 ㅠㅠ 그날은 품절이라 오리지널로 가져왔습니다.

오틀리는 스웨덴 기업에서 나온 귀리음료에요!
식물성이고 GMO로부터 안전한 유채유이며 식이섬유가 풍부합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비건음료라는 점에서 비건분들도 쉽게 드실 수 있어요~

출처: 스칸딕프라자

가격은 동서샵에서 6,800원에 판매가 되고있습니다.
이케아에서는 좀 더 싸게 팔았던 것 같습니다. 천원 정도 저렴!


패키징이 정말 힙하고 귀엽습니다. 완전 제스타일 ㅎㅎ
칼로리는 100ml당 43kcal 이고 한 통에 1L입니다.

영양정보

성분도 좋고 가볍기도 하지만 무엇보다 맛있답니다.
맛없으면 저는 잘 안먹거든요 ㅠㅠ 근데 맛있어요!
다음에 가면 바리스타 에디션을 꼭 사와야겠어요 ㅎㅎ
다양한 원두와 오틀리의 조합을 시도해봐야겠습니다!

3) 채소스틱과 월남쌈

나의 간식

집에서 일을 하다보니 스트레스 받을 때 냉장고를 뒤지고 집에 있는 과자 없는 과자 모두 모아 먹곤했습니다.

건강에도 안좋아서 채소스틱을 준비해봤습니다.
오이랑 파프리카를 먹기 좋게 잘라서 밀폐용기에 담아두고 입이 심심할때 하나씩 먹으니 포만감도 들고 간식이 되었습니다.

월남쌈 최애

마지막으로 제가 젤 좋아하는 월남쌈 ㅎㅎ💕
월남쌈에도 크래미나 닭가슴살, 월남쌈 소스 등 완전 채식과는 먼 재료들이 들어가긴 합니다만 채소를 많이 섭취할 수 있어 좋습니다~!

저희 집 월남쌈에는 위와 같이 당근, 오이, 숙주, 양배추, 양상추,양파, 파프리카, 크래미, 고기는 필수로 들어가고 다른 재료들이 들어갔다 빠졌다 합니다 ㅎㅎ
요렇게만 들어가도 정말 맛있어요!

굳굳

지금까지 채식지향 식단을 시작해보려는 초보의 리뷰였습니다!
리뷰가 좋으셨다면 좋아요와 댓글 팔로잉 부탁드립니다🥰

'요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요리) 두부면 요리/ 간편 크림파스타  (0) 2021.06.13
요리) 들기름 막국수 레시피😚  (0) 2021.06.02
요리) 간단 오트밀 닭갈비  (5) 2021.06.02